절망클럽

Ghost (퇴고전) 본문

단편습작

Ghost (퇴고전)

달부장 2005. 4. 20. 23:32
반응형

Ghost

잃은것을찾지못하고맞는아침은불만으로가득차있다.그런아침이반복되면이제불만은체념으로바뀌고그뒤에는천천히잊히게된다.그러나잃어버린것또는잃어버렸다는사실을잊지못한다면그것은또다른형태로변질된다.그때에는잃은것이무엇인가가중요한것이아니라잃어버렸다는사실이변질된정신을잠식하고잠식된정신은해소할수없는욕구의구덩이를채우기위해탈출구를찾는다.

---------------------------------------------------------------


기계처럼눈을뜨는것과동시에헬릭은자신이이상한곳에와있다는사실을알아챘다.실오라기하나걸치지않은채고문기구같은커다란금속바퀴에거꾸로매달려양쪽팔에칼로베어낸상처로는피를흘리고있었다.수면가스같은걸로잠에빠졌는지지끈거리는고통이그를괴롭히고있었고그때문인지자신이지금이곳에와있는지에대해기억해내기쉽지않았다.지금선명히떠오르는기억대로라면그는셀돔(Seldom)으로가는우주여객선의안락한좌석에서눈을떠야만했다.자기가어떻게이런상황에처하게됐는지알수없었지만거꾸로매달려있는것이고통스러워일단이상태에서벋어나려고사지를움직여보았다.그러나어찌나바퀴에단단히고정되어있던지헬릭의힘으로는꿈쩍도하지않았다.헬릭은고개를들어바닥을살펴보았다.그의팔에난상처로부터떨어지는피는거꾸로매달린헬릭의머리아래놓인직사각형의금속제용기에모였고그용기는아래쪽의기계장치에의해그네처럼양쪽끝이상하로번갈아움직이고있었다.용기에가득찬자신의피를확인하고나자머리가아늑해지며현기증이일어나는것같았지만이내고개를흔들며정신을차리고는다시주변을살피기시작했다.
헬릭이묶여있는금속바퀴는방에하나밖에없는문맞은편벽에붙어있었고양쪽벽면에도헬릭이묶인것과비슷한바퀴가매달려있었다.하지만다른두개의바퀴에는아무도묶여있지않았다.그리고한쪽구석에는나이프하나가떨어져있었다.그나이프로팔에상처를낸것인지칼날에붉은액체가방울져있는것이눈에들어왔다.헬릭은혹바퀴가돌지않을까싶어허리를움직여보았지만그것도뜻대로되지않았다.그렇게한참꿈틀대다결국혼자서는어찌할수없는상태임을알게되자그다음은기다리는수밖에다른도리가없었다.

헬릭이체념섞인한숨을내쉬며관자놀이를조금주무르면두통이사라질것같은데하고생각하고있을때작은모터의회전음과함께맞은편에있던문이열렸다.어떤존재가자신을이렇게매달았는지알아보려고헬릭이문쪽으로눈길을보낸순간방안으로들어선것은인간이었다.푹팬눈의그남자는느릿한걸음으로헬릭앞으로다가와피가담긴용기를들어올리려는듯허리를숙였다.그리고그순간남자와헬릭의눈이마주쳤다.

“뭐하는거지?”

남자의눈이라도뽑을것처럼헬릭의눈이번뜩였지만거꾸로매달린상태로그런위협을보낸것이효과가있을턱이없었다.남자는아무말없이용기를들고밖으로나갔고헬릭이흘리는피는바닥에떨어졌다.진득한느낌의피가바닥에떨어져내린지얼마지나지않아용기를가지고나갔던남자가다시빈용기를가지고방으로돌아왔다.하지만이번에는혼자가아니었다.총을든두명의남자와함께였다.빈용기를방한쪽에내려놓은남자가총을든두명의남자에게말없이손으로신호를보내자한명이멀찍이서총을겨누고다른하나가헬릭쪽으로다가와바퀴뒤쪽의레버를내렸다.철컹하는소리와함께헬릭이바닥에고꾸라져바닥에떨어진피에얼굴이엉망이되었지만다른두명의총구는흔들리지않았다.

“일어서!”

레버를내렸던남자가총구를헬릭의머리에가져다대며이렇게말하자헬릭이얼굴에묻은피를손으로닦아내며일어섰다.손으로닦아낸얼굴의피는금방굳어헬릭의얼굴에검붉은무늬를만들었다.

‘어디로데려갈셈인가?’

헬릭은이렇게생각하며머리위로손을올렸다.그런데왠지자신의앞에서있는남자의행동이눈에거슬렸다.총을겨눈채옆으로움직이는모습이이상하다고생각하는데뒤통수에서총구가떨어졌다.

‘어디로데려가는게아니로군.’

그것은본능같은것이었다.지금자신의주변에있는자들이그들스스로도모르게내뿜는분위기,그들이인간이아니었다면그분위기를알아차리기힘들었을지도몰랐다.다른종족의얼굴에잠시보이는표정과몸짓으로판단하기는헬릭으로서도쉽지않은일이었다.물론헬릭이앞의남자가옆으로움직이는것만으로그들의의도를알아차린것은아니었다.자신의머리에닿아있던총구가떨어졌던것이키포인트라고할수있었다.상대를죽이려고했을때헬릭자신이라고해도자신에게상대방의피가튀는것을피하기위해멀찍이물러섰을것이고맞은편의남자는관통된탄환이날아오는것을피하기위해옆으로움직인것이라는느낌이총구가떨어지는순간번뜩떠올랐다.이자리에자신을죽일것이라는생각이들자헬릭이몸을홱돌려뒤쪽에서머리를겨누고있던남자의총구를잡아옆구리쪽으로쳐내면서엄지손가락으로뒤쪽남자의왼쪽눈을찌르고나이프가떨어진쪽으로굴렀다.눈을찔린남자는고통과충격으로찢어지는비명을지르며얼굴을감쌌고총을든다른하나는헬릭을겨누며총을쏘았지만이내헬릭이던진나이프을목에맞고쓰러졌다.순식간에두명이당하자피를받던용기를가지고들어왔던남자가문쪽으로도망치기시작했다.헬릭은목에칼을맞고쓰러진남자의총을집어들고눈을찔린남자의팔을쏘고는재빨리문쪽을겨누었지만이미남자는도망치고난뒤였다.헬릭은얼른쓰러진남자의옷을털듯벗겨입고는그남자의목에박혔던나이프와총을들고바닥에흥건히피를흘리고있는다른한명에게다가갔다.그리고그의머리에총을겨누고는말했다.

“왜나를잡아놓은거지?”

헬릭이물었지만남자는상처의고통으로신음소리만을내뱉을뿐이었다.하지만헬릭은다시질문하지않았다.지금방을빠져나간남자가다른자들을데리고곧돌아올것이었기때문이었다.몇발의총성을남기고헬릭은바로방을빠져나왔다.

방밖의길게뻗은복도에서헬릭은잠시머뭇거리다가왼쪽으로달리기시작했다.일단은숨어야겠다고생각하고는문이보일때마다센서를건드려보았지만문은열리지않았다.그렇게몇개의문을더지났을때문하나가삑하는소리와함께열렸다.헬릭이조심스런움직임으로총을겨누며들어간곳은조그만창고같은곳이었다.안에아무도없음을확인한헬릭은잠시구석에앉아팔의상처를만져보았다.아직피가흐르고있었지만깊지않은상처였다.일단상처를확인한헬릭은자신이들고온나이프와총을살펴보았다.신경접속장치가없는것을보아군대에서흘러나온물건같아보였다.배터리는많이남아있었지만잔탄량이얼마안되는것을확인하고헬릭은나이프를살펴보았다.아까처음집어들었을때는단순한나이프라고생각했는데지금보니우르크스제소닉나이프를개량한물건이었다.검지위치에달린더블액션스위치를건드리자처음에는우웅하는소리를내며울다가더누르자와이어를단칼날이날아갔다.푸른색으로달구어진와이어와함께칼날이창고에있던박스에박히자헬릭이스위치를놓았다.그러자와이어가감기며칼날이다시돌아왔다.비출나이프에고열와이어를단처음보는물건이었다.소총과는달리나이프는군대에서는쓰지않는물건이었기때문에자신을납치한자들이도대체어떤자들인지짐작이가지않았다.거꾸로매달렸을때자신을괴롭혔던두통이조금가시는것을느끼며잠시어떻게할지궁리하는동안문밖에서발자국소리가들리기시작했다.분명자신을찾기위해움직이는자들의것이라는생각이들자가만히앉아있을수만은없었다.헬릭은총을들고일어서서천천히문옆으로다가가귀를기울였다.네명정도의사람이자신이있는방쪽으로다가오고있었다.문을일일이열어수색을하는지발자국소리가멈출때마다문열리는소리가함께들려왔다.

발자국소리가점점가까워지자헬릭은어딘가숨을곳이없을까찾아보았지만그런곳은찾을수가없었다.

‘결국돌파뿐인가?’

옆방문이열리는소리를신호로해서헬릭이총을들고밖으로나갔다.문밖에서대기하고있던두명이순식간에헬릭이쏜총에맞고쓰러졌고방안으로진입하려던다른두명이총구를돌려헬릭을공격하려했지만헬릭의손가락이더빨랐다.전자석노리쇠가탄알을긁는작은소리가들리면서다른두명이바닥에쓰러졌다.하지만한명은치명상을입지않았는지총만떨어뜨린채벽에기대더니천천히무너져내렸다.

헬릭은나이프를꺼내들고달려가벽에기대어앉아숨을헐떡이는남자목에칼을들이대고는스위치를가볍게누르며말했다.

“너희들은누구냐?”

헬릭의물음에남자가피를뱉어내며말했다.

“네가살아남았다는사실을후회하게될거다.우욱”

남자가다시피를토하자헬릭이나이프로남자의갈비뼈밑을찌르고는칼을돌려빼냈다.피가나이프가낸구멍으로뿜어져나오자헬릭이손바닥으로구멍을막고는말했다.

“내물건들은어디있지?”

“화물실에있을거다......”

“다시묻겠다.너희들은누구냐?”

헬릭이이렇게말하고나이프버튼을누르자나이프가기분나쁜저음을내며울었다.

“내가묻고싶은말이군!”

헬릭은남자에게물어도소용없을거라고생각했는지바닥에떨어진소총에서탄창들을꺼내뒷주머니에꽂고는머리에총을맞아쓰러진자의전술조끼를벗겨내입은뒤에금방죽을것처럼숨을헐떡거리는남자를바라보며말했다.

“죽기전에한가지만알려주는게어때.내가있는곳이셀돔인가?”

헬릭이이렇게말하자남자는힘겹게고개를가로젓더니이내고개를떨어뜨렸다.

헬릭은전술조끼뒷주머니에서붕대를꺼내팔에감고는복도오른쪽으로걷기시작했다.이렇게된이상자신의물건들을먼저찾아야할것같았다.죽여서살아야한다면그의방식으로하고싶었다.

긴복도를걸어가며헬릭은조끼를뒤져보았다.왼쪽소매옆에달려있는음성전달장치를켜고오른쪽어깨앞에있는카메라를떼어내바닥에던져부순뒤에허리춤에있는위치추적용발신장치를칼로찾아내가까이방문앞에던져놓았다.이상한것은어디서도이자들의존재에대해실마리가될만한것을찾을수없다는것이었다.하다못해이름이나그들이속한조직의마크같은것도보이질않았다.마치전술조끼제조공장에서나온상태그대로사용하고있는것같았다,굳이특이한점이라면그들의장비에전혀어떠한공통점이없는점정도가고작이었다.물론그들이용병이라고한다면그런점이납득가겠지만죽어가면서까지아무런말도하지않는자들을용병이라고보기에는무리가있었다.

복도를따라한참걷다드디어벽에서터미널(중앙시스템과연결된말단장치)을찾아낸헬릭이주위를살펴보며접근했다.작은LCD앞의입력장치에접근해살펴보던헬릭은이것이보안인증이필요없는장치임을알고는자신이도대체어디에있는지에대해검색하기시작했다.그에게PDA같은것이있었다면바로접속해다운로드받았을테지만아쉽게도조끼에선그런것을찾을수없었기때문에직접검색해보는수밖에없었다.터미널의LCD스크린을바라보며CUBIC(입력장치:설정된3차원공간속에손의움직임을통해입력을받는장치로그설정된공간이3차원입방체란이유로큐빅이라는이름이붙었다.)안에손을집어넣고펼쳐진자료들을훑어보기시작했다.

“아니!”

자료들을살펴보던헬릭은자기도모르게이렇게소리쳤다.자신이있는곳이어딘가의거대한건물이라고생각했는데그것이아니라Nighthag이라는이름의다목적우주선이었기때문이었다.헬릭은얼른우주선의내부도를열어화물실의위치를알아내고는자신의위치를찾기위해내부도속에서자신이걸어온긴복도의그림을찾기시작했다.확실치는않지만자신이승무원용객실구역에있는것같다고생각한순간아주작은소리가그의귀에들렸다.얼른CUBIC의가상좌표공간안에서손을꺼내고소총손잡이를잡은채자세를낮추고귀를기울였지만그소리는다시들리지않았다.하지만그는긴장을풀지않고주위를둘러보다앞으로움직여복도끝을살펴보다갑자기몸을돌려자신의왔던길로달리기시작했다.그와함께헬릭의등뒤에서뭔가금속성의물체가퉁기는소리가들리는가싶더니이내폭발음이들려왔다.폭발과함께엎드렸던헬릭은몸을돌려폭발이일어난방향으로총을난사하고는문과벽사이의작은공간에몸을붙이고는탄창을교환했다.헬릭이들었던소리는대인용수류탄의클립을제거하는소리였다.흔히군인들에게악마의알이라는별명으로불리는물건으로달걀보다조금큰크기의구형에던진뒤바닥에서튀어올라전방향으로5밀리미터정도의작은칼날을날리는무기였다.대인공격능력만을극대화시키고대물피해를피해야할때많이쓰는무기를쓰는것을보고헬릭은자신이있는곳이우주선안이확실하다고생각하고있었다.폭발위치너머로분주한발자국소리와함께여섯명정도의움직임이보였다.수가너무많고다시수류탄을던질것을대비해도망비해도망치려고하는데헬릭의위치가발각됐는지총알이날아오기시작했다.조준사격을할엄두를내지못하고위협사격만으로버티고있는데어느순간총성이멈추었다.그것은수류탄이날아올거란신호와같은것이었다.헬릭은앞으로나가엎드린채날아오른수류탄을향해총을쏘았다.신경접속장치와HUD센서들이있었다면어렵지않은일이었지만아무것도없었기때문에날아오는물체를향해난사하는방법밖에없었다.다행히도그의사격실력이녹슬지는않았는지날아오던금속물체가방향을바꾸어튕기는것과함께헬릭이몸을다시숨겼다.폭발음과함께문을열어놓고대기하고있던세명이파편을맞고쓰러졌고남은적들이몸을드러낸순간조준하고있던헬릭의총구가움직였다.순식간에여섯명을처치하고다가가던헬릭은수류탄의칼날에당한적들의끔찍한모습을흘깃보고는그들의몸을뒤져탄창과PDA그리고액세스카드(AccessCard)등을찾아내주머니에넣고는다시움직였다.

헬릭은되도록빨리화물실쪽으로가기위해PDA를왼손에든채뛰기시작했다.수류탄의폭발음이나총성으로인해자신의위치가발각되는것이아니라복도의벽면어딘가에숨어있는갖가지센서들이위치를알려주고있다는사실을알고있었지만별다른방법이없었기때문에재빨리자신의물건들이있는화물실로가는것이좋을것같았다.개인용신호차단장치를착용해서자신의위치를숨기는것이급선무였다.

복도를지나화물용엘리베이터에올라탄헬릭은화물실이있는지하4층을누르고는엘리베이터벽에붙어잔탄들을모았다.엘리베이터문이열리고적이없음을확인한헬릭이조심스럽게밖으로나와어두운화물실의한쪽구석에몸을숨겼다.넓은화물실에는그들이노획한듯한수많은물건들이쌓여있었다.여행자들의가방에서부터어느곳에서왔는지알수없는외계의동물들까지.......마치숨겨진보물창고의문을열고들어선것같은기분이들정도였다.그중에서자신의물건을찾는다는일이쉽지않은일같아헬릭이어찌할지고민하는동안다른쪽에서나지막한중년남자의목소리가들려왔다.

“이번에는별로쓸만한게없었어.여행자가방만가득한게얼른분류해서처리해야할것같아.”

“누군가재미있는물건이들어왔다는이야기를한것같은데”

또다른남자의목소리는굵고탁했다.

“스파이더랙(Spider-Leg)타입의전차가한대들어온걸말하는모양이군.그거라면저쪽뒤컨테이너안에있어.”

“아니그건관심없고골동품라이플이나보여줘.”

굵은목소리남자가약간짜증섞인말투로말하자중년남자의목소리가체념한듯바뀌었다.

“펀하우스(Funhouse)의골동품상에게비싸게팔아보려고했더니...너한테뺏기겠군.”

두사람의대화를듣던헬릭은저들의대화에등장하는골동품라이플이자신의Blink430(저격소총)이나Storm-13(돌격소총)을말하는것이라고짐작했다.그렇다면지금저굵은목소리의남자가가져가기전에물건을빼내야만했다.

헬릭은자세를낮추고어둠속에몸을숨긴채천천히두사람이있는곳근처로이동했다.커다란컨테이너뒤에숨어두사람의모습을발견한헬릭은나이프를꺼내들었다.그리고는중년남자의움직임을주시했다.남자가헬릭이있는콘테이너왼쪽구석에가지런히놓여있는여행용가방들을뒤지는것과함께헬릭의눈에도낯익은무광검정도색의금속케이스가눈에들어왔다.지금저가방을빼내야만일이복잡해지지않을것같았다.

‘어떻게하지?’

어떻게든저중년남자를굵은목소리남자의눈에띄지않는곳으로유인해처리해야했다.방법을궁리하던헬릭은나이프의스위치를살짝잡아당겼다.소닉나이프특유의우는소리가울려퍼지자아니나다를까막헬릭의케이스를들어올리려던남자가의아한표정을지으며헬릭이있는쪽으로걸어왔다.컨테이너에등을맞댄채남자의걸음소리로거리를재던헬릭은중년남자의모습이굵은목소리남자의시선에서사라졌다고생각되는순간몸을돌려나이프를발사했다.나이프가중년남자의목에박혔다다시돌아온순간다급한발소리가헬릭의귀에들렸다.

‘들켰나?’

비명소리도내지못하도록목을겨냥했는데굵은목소리의남자가알아챈모양이었다.어디론가뛰어가는남자의발걸음소리를들으며헬릭은뛰어자신의케이스를들고는컨테이너뒤로돌아왔다.그리고빠른움직임으로케이스를열어방탄슈트와조끼를착용하고는Storm-13(돌격소총)의신경접속단자를팔에연결했다.그리고는적에게서빼앗은PDA의데이터를자신의CAS(CombatAssistSystem)로다운로드하려고PDA의규격포트(Port:데이터나신호송수신을위한단자)에선을연결한순간금속이찢어지는기괴하고소름끼치는소리가그의귀에들려왔다.헬릭은PDA를조끼주머니에급히넣고신호차단장치를작동시킨뒤에금속케이스를메고일어섰다.

헬릭맞은편에있던컨테이너가찢겨져나가면서사막위장무늬인지정글위장무늬인지알수없는독특한위장무늬의보행전차가나타났다.전장5미터는족히되어보이는괴물을소총으로상대하는것은말그대로계란으로바위치기였다.달리생각할필요도없이달아나려고하는데전차앞에있던기관포가불을뿜었다.이동하는표적의예상위치를계산하여하나는예상위치에예측사격을하는방식이었기때문에섯불리움직이는것보다는엄폐물뒤에얌전히숨어있는것이가장안전했다.

‘어떻게하지.’

선체에손상이갈테니주포를사용하지못할테지만행여주포를사용하기만한다면헬릭이몸을숨기고있는컨테이너는순식간에날아갈터였다.이러지도저러지도못하고몸을숨기고있는데기관포사격이멈추고뭔가열리는소리가들려왔다.헬릭이손등에장치된렌즈를전차쪽으로향해무슨일인가관찰하다얼른자신의헤드기어를TargetPriority모드로바꾸었다.(공격자의위험우선순위를계산해가장위협적인타겟을표시해주는장치)

헬릭이움직이지않자적이대인지뢰를발사했기때문이었다.거미알에서새끼거미들이부화하듯네개의다리를단조그마한로봇들이하나둘빠르게전차의등에서튀어나와헬릭이있는쪽으로움직이고있었다.저것들은주변의생체반응을검색그주변에서폭발하는방식이었기때문에피해거리에접근하기전에부수어야만했다.마치먹이를찾는독수리의울음소리같은소리를내며헬릭쪽으로움직이는지뢰들을보이는대로쏘며헬릭이움직였다.폭발을막기위해지뢰의다리를쏘며전차의뒤쪽으로가기위해화물실벽을따라달렸다.전차의기관포총열이열때문에연속사격을할수없다는점을이용해기관포가쉬는동안뛰어가는데헬릭이막지못한지뢰하나가빠르게헬릭의뒤편으로다가와폭발했다.주변의여행가방따위에서흘러나온옷가지며작은물건들이사방으로흩어졌고헬릭도그충격으로날아가화물실벽에세게부딪히고말았다.이를악물고통증을참으며겨우다른쪽의컨테이너뒤에몸을숨겼는데기관포의공격이멈추는것같더니주포가움직이는소리가들려왔다.

‘이안에서주포를날릴셈인가?’

만약그랬다가는헬릭뿐아니라이우주선도크게손상을입을터였지만상대는그런것따위아랑곳하지않는것같았다.

‘어떻게든저것의센서를못쓰게해야할텐데’

헬릭이이렇게생각하며머리를굴리는데문득자신이움직이지못하게만든대인지뢰들이생각났다.작은폭발이긴하지만이렇게가까운위치에서의폭발은분명전차의센서들에노이즈를줄것이라고생각했다.일단헬릭은전차에가장가까이있는지뢰의위치를확인하고는총을쏘아그것을폭발시켰다.그리고는전차의아랫부분에있는센서를맞추어파괴하고는반대편으로움직여다른쪽지뢰를폭발시켰다.폭발이계속될수록전차의센서들이하나씩파괴되어갔다.하지만모든센서들을다파괴할수는없었다.전차상판에붙어있는주센서만은방탄용장갑이두꺼워서헬릭의소총으로는흠집도낼수가없었다.다른센서들을파괴한덕분에전차에는사각지대가생기게되었다.전차의기관포가타겟을찾기위해이리저리움직이는것이보이는것을신호로헬릭이전차의밑으로뛰어들었다.그리고는전차아랫부분에있는비상용스위치를잡아당기자전차상판의조종석해치가날아가한쪽에요란한소리를내며떨어졌고전차의움직임이멈추었다.해치가사라지고나자적이조종석에서나온것같았다.헬릭이주변을살피며전차밑에서나오려는데철컥하는소리가그의머리뒤에서들려왔다.

"대단한실력이야.전차를소총으로상대해이기다니말야.죽이기아까울정도의실력이야.“

헬릭은이렇게말하는상대의모습을헤드기어의후방센서를통해바라보고있었다.굵은목소리답게거대한체구에구릿빛피부를가진남자가그의뒤통수를향해권총을겨누고있었다.

“죽이기전에한가지말해주지않겠나?자네들이도대체뭐하는집단인지말야.”

“미안하지만그것을안다고해도네가죽는다는사실은변하지않아.”

헬릭의눈에방아쇠를쥔남자의손가락이슬쩍움직이는것이들어왔고그것을신호로헬릭이몸을돌리며남자의권총을왼손으로쳐냈다.빗나간탄환이화물실바닥에맞고튕기며불꽃을일으켰고헬릭의소총이불을뿜으며남자의오른쪽허벅지를관통했다.대동맥을건드렸는지상처에서피가울컥뿜어져나오며남자가무릎을꿇고무너졌다.헬릭은남자가놓친권총을멀리차내고는남자의머리에소총을겨누고말했다.

“자!이제는말해줄수있겠지?”

남자의고통에일그러진얼굴을향해헬릭이조소를섞어말했다.남자는억지로웃음을지으며헬릭을올려다보며말했다.

“어린아이처럼보채지마.정신이몽롱해지고있으니까.”

남자는이렇게말하고는크게숨을들이켰다말했다.

“우리는여왕을위한군대다.”

“아직까지지구에군주제가남아있는국가는없을테고너희들은우두머리를여왕이라부르나보지?”

“여왕님을모독하지마라.하찮은인간의삶은그분께비하면개미한마리의가치에도미치지못하니까.”

“좋아.그렇다면여왕님을위한군대가어째서우주여객선을납치한건가물어도될까.또나머지승객들은모두어디에있고말야.”

헬릭이이렇게말하는순간남자의얼굴에미소가스쳤다.그리고뒤이어헬릭의앞에서맑은금속의소리가들려왔다.

“그다음이야기는저여자가해줄꺼야.”

바닥에쓰러진굵은목소리의남자가이렇게말하자헬릭이소총의총구를앞에나타난여자쪽으로겨누었다.175Cm정도의키에긴검은머리를나풀거리며군복차림에긴검을뽑아든여자가헬릭을바라보고있었다.갸름한얼굴에균형잡힌몸매가매력적인아가씨였다.다만그녀의날카로운눈빛은살기를가득머금고있어그녀의하얀피부가더욱더서늘하게느껴졌다.

“쥐새끼에게물린꼴이라니.나라면그렇게나자빠져나불거리는대신혀라도깨물었을거야.”

여자가남자를향해이렇게말하자남자가웃으며말했다.

“쥐새끼인지호랑이인지는직접맞서보는게좋을거야.케이트!그보다얼른해치우라고목이마르기시작하는게저승이코앞에까지와있는것같으니까.”

“흥!”

남자의말에케이트라불린여자는이렇게콧방귀를뀌고는검을세워두손으로잡고말했다.

“시간끌지말고오라고.네가시끄럽게돌아다니는바람에대장이기분나빠하고있으니까.”

케이트의말에헬릭이총을겨누고말했다.

“나도칼을쓰고싶지만아쉽게도바빠서말이야.”

말이멈추기가무섭게헬릭의소총이발사되었다.케이트는순간몸을날려컨테이너위로올라갔고헬릭의총구도그녀의잔영을따라갔지만어찌된일인지그녀를맞출수가없었다.마치동물같은그녀의움직임때문만아니라그녀가들고있는검으로총알들을쳐내는것같았다.

‘뭐지총알을쳐내기라도하는건가.’

당황한헬릭이몸을움직여컨테이너뒤로피하며탄창을교체하고그녀의모습을찾았다.그러나헤드기어의센서에그녀의모습은나타나지않았다.헤드기어를올리고육안으로그녀를찾기위해몸을돌렸을때그의뒤에서인기척이느껴졌다.어느새그녀가헬릭의뒤에나타나머리를내리치려는순간이었다.급한마음에소총을들어막았는데그녀의내리치는힘이어찌나센지자신도모르게무릎을꿇고말았다.

“통째로베어버리겠어.”

이를악문케이트의입에서이말이새어나옴과동시에검의날이붉게변하는듯싶더니헬릭의소총을살짝파고들었다.날에열선이숨겨져있는모양이었다.헬릭이놀라겨우소총으로칼을밀어내고뒤로물러섰다.하지만소총은이미반이상베어져서사용할수없는상태였다.팔의신경접속단자를뽑아내고소총을바닥에던지자부서진소총이스파크를일으키며반으로부러져버리고말았다.할수없이케이스를벗어던지고나이프를뽑아든채마주서자케이트가웃으며말했다.

“바쁘시다더니결국에는칼을꺼내시는군.”

헬릭은기회를보아나이프를날릴생각이었지만그것은생각보다쉽지않았다.여자의긴검을나이프로막는다는것은무리였고겨우겨우피하는게고작이었다.겨우뒤로물러서틈을보아나이프를날렸지만여자의검에막혀다시튕겨나왔다.헬릭은나이프의와이어를채찍삼아여자의몸을노렸고여자의검에휘감겼다.팽팽하자당겨진와이어가악기의현이된것처럼가냘픈소리로울리는데여자가검을돌려와이어를자신의검에더감더니대어라도낚아올리는모양으로나이프의손잡이를낚아챘다.헬릭의손에서떨어진나이프손잡이는여자의검끝에서자동으로와이어를감더니결국원래의모양으로돌아가바닥에힘없이떨어져버렸다.

“어쩌지.내가바빠서말야.”

케이트의비웃음소리와함께공기를가르며그녀의검이헬릭을향해날아들었다.머리를향해날아오는검을주시하던헬릭이그녀의몸으로파고들어높이올려진칼자루를왼손으로잡고밀면서오른팔꿈치로케이트의쇄골을내리쳤다.뼈가부서지는소리가들리는듯하더니그녀의입에서곧이어신음소리가흘러나왔다.

“앞쪽으로다가올거라고는전혀생각지못했는데....”

고통을참으며이렇게내뱉고는쓰러졌고헬릭은그녀가놓아버린검을든채케이트를내려다보며말했다.

“다른자들이라면피했겠지만난좀다르거든.”

헬릭은엎드린그녀를바로눕히고굵은목소리남자에게다가갔다.출혈이심했는지식은땀을흘리는남자를바라보며헬릭이말했다.

“아까의이야기를계속해보자고.보시다시피저아가씨는언제일어날지모르니까말야.”

헬릭의말에남자가거친숨을내쉬었다.

“...귀찮아...눈앞이흐린게...목이마르군.”

“좋아.대답해준다면널살려주겠다고약속하지.”

“그말을…….믿으라고?차라리고통없이죽여준다고하지그래.”

헬릭은아무말없이남자를내려보다가뒷주머니에서상처처리용스프레이를꺼내남자의다리에뿌렸다.작은입자들이상처를메워출혈을막자그위에붕대를감고는말했다.

“자!이제내말이거짓말이아니라는걸믿겠지.네가말만해준다면바로너희들의통신회선으로들어가서너희들을데려가라고하겠어.물론다시너를만났을때살려둘지는의문이지만.”

“흐흐흐...끈질기군뭐가그렇게궁금한거지.우리는단지여왕님을위해먹이들을수집해나르는것뿐이야.”

“먹이감!”

먹이감이란말에헬릭이눈을크게떴고그것이재미있기라도한듯남자가얼굴은찌뿌린채입가에만미소를짓고말했다.

“그래먹이감!.여왕님께서인간들을좋아하시거든.”

“대단하군.먹이감을위해서우주여객선을납치하고말이야.그런일을저지르려면조직이꽤커야할텐데.도대체너희들의조직은얼마나큰거지?”

“그것에대해서는나도몰라.하지만여왕님께서얼마지나지않아국가를만드실거라는건알고있지.”

국가란말에헬릭이피식웃어버렸다.뭔가제대로나사가빠진작자들의모임이아닌가하는생각이들었다.국가니여왕이니하는고리타분한이야기를꺼내는자들이라니…….게다가아무렇지도않게여객선을납치하고말이다.

“좋아.그렇다면다른승객들은지금어디있지?”

“그들은다죽었지.여왕님께서좋아하시는젊은여자들만따로보내고나머지는다죽었어.네가처음에묶어있던그죽음의수레바퀴위에서피를뽑힌채죽고말았지…….네가어떻게그수레바퀴에서살아났는지모르겠군.”

남자의말에헬릭은머리가띵해지는것을느꼈다.광기가휩싸인전장에서도이런것은본적이없었다.하지만그는분노를느끼지는않았다.다만차가운눈으로남자를내려다볼뿐이었다.

“그피는어디에쓰려고하는거지?”

“그건여왕님의자식들을위한거야.그분들은까다로워서억지로뽑아낸피를싫어하시거든.만약그러지않았다면그런번거로운방법으로피를뽑아내지도않았고너도살아있지못할거야.”

“그여왕님의자식들은사람피를먹나보지?”

헬릭의물음에남자가아무런말을하지않았다.대신숨을잠시헐떡거리더니고개만끄덕일뿐이었다.남자의끄덕임이순간헬릭의가슴에침묵끝의일갈같은파장을일으켰다.스스로닫아놓았던거대한철문이큰소리를내며열리는것같았다.하지만그는애써외면했다.자신상상이빗나간것이라고그렇게생각하며고개를작게흔들었다.

“좋아내대답에모두답해주었으니약속대로살려주지”

헬릭은이렇게말하고는쓰려진여자쪽으로다가가그녀의조끼에붙어있는음성송수신장치를떼어남자에게던지듯건네고는바닥에벗어던졌던케이스안에여자가쓰던검과나이프를집어넣은뒤맸다.그리곤굵은목소리의남자가떨어뜨린권총을집은뒤화물실을나가려고하다다시돌아와쓰러져있는여자의팔을잡아상체를일으켜어깨에얹고는일어섰다.그모습에남자가송수신장치를켜려다말고말했다.

“인질이라도삼을텐가?하지만우리들에게는그런방법이통하지않을텐데...”

“인질이안된다면전리품정도라고해두지.어쩌면궁금한게더생길지도모르니까!”

헬릭은이렇게내뱉고는화물실을빠져나왔다.케이스에여자까지짊어진상태로는빠르게움직일수없었지만여자가깨어난뒤에그들의대장이란자에게안내시키기위해선어쩔수없었다.엘리베이터에올라탄순간헬릭은여자가깨어나는것을느끼고바닥에던지듯내려놓았다.그리고그녀의가슴에총을겨눈채여자가완전히정신을차리기를기다렸다.신음소리와함께찡그린얼굴로자신의목아래에손을가져가며눈을뜬여자는헬릭의총구를발견하고는고통과증오가섞인눈빛으로노려보았다.

“너희들처럼산채로피를뽑진않을테지걱정하지마.필요에따라서는어깨에한발정도선물할수는있지만.”

“지금내기분을그대로말한다면어깨가아니라머리를쏠걸.”

“원한다면그럴수도.....그건나중에하고너희들의대장이있는곳으로안내나해.”

“흥.웃기지마”

여자가비웃으며바라보자헬릭이바로방아쇠를당겼다.어깨에총알이박히면서피가튀고짧고높은비명소리가헬릭의귓가에울렸다.

“전장을돌아다니다보면포로를산채로태우거나아이들에게총을쏴대는미친짓들을보게되지.물론한번도그런짓을해보진않았지만인간을도축하는너희들을상대로한다면네가순순히입을열때까지살아있는채로껍질을벗기거나온몸의뼈를하나씩부러뜨릴수도있을것같거든그러니순순히말을듣는게좋을거야”

헬릭은이렇게말하고는상처처리용스프레이를고통에겨워신음소리만내고있는여자의어깨에뿌렸다.

“자!몇층이지?”

“......”

여자가아무런말도하지않자헬릭이음하고낮은소리를내더니다른쪽어깨에총구를겨눴다.

“차라리비꼬는편이나을거야.아무말도하지않으면머리를쏠지도모르니까.자!이번에대답하지않으면내가너를어떻게할지나도알수없어”

“5층통제실”

여자가짧게대답하자헬릭이총구를거두고는엘리베이터의버튼을눌렀다.그리고는여자의옷깃을잡아일으켜앞장세우고는말했다.

“몇살이지?스물넷?스물다섯?”

“몰라!그정도쯤됐을거야!”

“케이트라고했던가?한가지만기억해둬.인간에게는저울이하나씩있는데거기에자신의욕심그리고돈따위를올려놓는인간들이있어.물론그저울이평행을이룬다면다행이지만욕심이나돈으로기울어버리는경우도있지.반대편에는양심이나인간성또는목숨같은진짜소중한것이올려져있는데도말이야.난네가그저울을한번바라봐줬으면좋겠군.여자를쏘는건어찌됐건꽤불쾌한일이거든.”

“개소리!”

케이트가헬릭의말을듣고는이렇게말하자헬릭이알수없는미소를지으며말했다.

“개소리가진실을담고있는경우도꽤있을거야!”

그리고는케이트의목을뒤에서왼팔로감고는케이트의오른쪽어깨뒤로권총을겨눈채엘리베이터문이열리기를기다렸다.엘리베이터문이부드러운마찰음과함께열리자헬릭이천천히앞으로나서며주변을살폈다.통제실안은생각보다넓고밝았다.여기저기반짝이는계측장치들이불빛을내뿜고있었고한가운데놓인3차원홀로그램영역안에서한남자가고개를돌려헬릭과케이트를바라보고있었다.

“자네도용병인가?”

남자는헬릭을발견하자마자이렇게물었다.삼십대후반이나사십대초반으로보이는남자는뒷짐을지고서있었는데그모습이그의강한턱선과어우러져마치강철같다는느낌을주고있었다.게다가그의웃음기어린눈은뭐랄까잔인함을머금고있어서보는사람의마음을얼어붙게만들었다.

“질문은일단손을들고나서하시는게어떨까?”

헬릭이케이트를앞장세운채남자에게다가가총구를겨누고말했다.그말이우습기라도한지남자가큰소리로웃더니팔짱을끼고말했다.

“나를죽여서자네가얻게되는이익이뭐지?죽은다른승객들의복수라도하려는건가?그리고난자네가날죽일수있는능력이있다고도생각하지않거든.의미없는인질을잡아온것부터가자네의실수랄까?아니지그보다죽지않고살아있는것이실수의시작이겠군.”

“그렇다면너를죽이지않아서내가얻을수있는이익이란것에대해서한번들어볼까?”

헬릭의말에남자의얼굴에미소가스쳤는데그것이신호라도된것처럼헬릭이케이트의목에감았던팔을풀고그녀를한쪽으로밀쳐냄과동시에남자의머리를향해총을쏘았다.하지만총알은남자의머리를맞추지못했고남자가몸을날려왼쪽의컨트롤박스뒤로몸을숨기는것같더니이내헬릭쪽으로총알이날아들었다.헬릭역시옆에놓인기체제어장치좌석뒤에몸을숨기고는남자가숨은방향을주시했다.

“자네의이익이라면우리와손을잡는거지.그리고우리들의국가를건립하는데자네의힘을빌려주는거야.아직뭔가이루어본적이없을테지...아니오히려무언가를파괴하면서지내왔을거야.어떤가무언가를이루어보는건말이야?”
“하지만너희들이만든다는국가역시무언가를파괴해서이루려는게아닌가?파괴의재로이루어진성을위해괴물들과손을잡을생각따윈없어.게다가너희같은악마들에게무언가를만드는일따위는어울리지않아.그들은파괴를위해태어난종자들이니까?”

“좋은기회를발로차는군!”

남자가이렇게말하더니헬릭쪽에총을몇발쏘더니케이트에게권총한정을던지고는앞쪽으로움직였다.멀티센서기어의열감지센서로남자의움직임을주시하고있던헬릭은남자가움직이자다시한번머리를겨누어총을쏘았다.이번에는정확했다.총을쏜뒤에방아쇠를당겼던손가락끝에서부터느껴지는느낌이명중했다고말하고있었다.그런데어찌된일인지남자는계속움직이고있었다.맞았다면그대로머리를뒤로젖히며쓰러져야하는데그는움직이고있었다.

“이마에정확히맞추는군!”

남자의말에헬릭이흠칫놀랐다.남자의말대로라면총에맞았다면어찌그가움직일수있는것인지이해할수가없었다.그런데그순간남자가날아올라헬릭의위쪽을넘으며총을쏘았다.한발이헬릭의다리를관통했고다른한발이어깨를가슴에맞았는데방탄슈트가막긴했지만충격은그대로전달되어숨막히는통증이몰려왔다.반사적으로헬릭역시남자를향해총을쐈지만남자는이미몸을숨긴뒤였다.헬릭은남자가사라진방향으로총을쏘면서한손으로다리에스프레이를뿌리고는다른방향으로몸을피했다.그러나한쪽벽에기대앉아있는케이트는헬릭을겨눌뿐총을쏘고있지는않았다.

“이상하다고생각하고있겠지?머리를분명히맞았을텐데말이야?”

“아니!괴물이맞는다고생각하고있는중이니까?”

통증으로이를악문채이렇게말하자남자의웃음소리가들려왔다.

“하하.다음에는다리가아니라머리를맞출테니기대하라구.”

그말을듣고헬릭은무슨생각이들었는지나이프를오른손에들고왼손에권총을잡았다.그순간헬릭의왼편에서남자가아까처럼날아드는것이눈에들어왔다.헬릭은그순간에맞추어남자쪽으로나이프를날렸는데그순간남자의허리에서레이저가발사되어나이프에맞는것이보였다.헬릭은왼손으로위협사격을하면서몸을피한뒤탄알이다떨어진권총을던져버리고케이스를열어저격라이플을꺼내들었다.

“이제왜총에맞지않았는지알아챘나보군”

“그런장치를하고있을거라고는생각하지못했거든!”

헬릭은이렇게소리치고는라이플에탄을장전했다.헬릭의짐작대로라면남자가장비하고있는장비는ICSS(IndividualCombatSupportSystem)의일종으로착용자에게접근하는설정속도이상의물체를방어하는장비였다.하지만개발된이후어찌된일인지사용된일이없었기때문에헬릭도자신의눈으로보는것은처음이었다.헬릭은열감지센서로남자의위치를파악한뒤에몸을돌려일어서남자가숨어있는박스를쏘았다.라이플의관통력으로박스를통과해그뒤에숨어있는남자를맞추려는생각이었지만관통시키기에는역부족인것같았다.한가지방법이실패하자헬릭의머리가활발히움직이기시작했다.

‘방법이없을까?’

헬릭이남자의모습을살피며이렇게고심하고있는동안남자가케이트에게소리치는것이들렸다.

“케이트!네가저놈을잡으면지금까지의실수는모두없었던걸로해주지.움직여라.”

“네”

케이트의힘없는대답소리를들으며헬릭이무엇인가떠올랐는지남자가공격하려고일어서려는타이밍에맞추어라이플을한손으로들고있어섰다.반자동의라이플이불규칙적인소리로발사되고남자가몸을피하며그의몸에서나오는레이저에라이플의탄들이공중에서녹아떨어지는순간헬릭의왼손에있던나이프가남자의진행방향앞쪽으로날아갔다.빠르게움직이던남자의몸이순간멈추며손에들었던권총을바닥에떨어뜨렸다.나이프에연결된와이어가붉게빛을내며그의가슴을반정도파고들어가있었고벽에박혀있는칼날에는길게레이저가낸흉터가남아있었다.헬릭이왼손을잡아당기자칼날이돌아오면서남자의가슴을지나오면서피가뿜어져나왔다.그리고그순간케이트의총이남자의등뒤에명중했다.

“내가죽음으로달려든셈이군.”

남자가이한마디를남기고쓰러지자헬릭이다리를절며케이트에게다가가말했다.

“왜날쏘지않고저남자를쏜거지?”

“네가했던개소리때문은아니야.동료의죽음따위는생각하지도않고너를끌어들이려는저자가마음에들지않았을뿐이지.”

“그렇다면다행이야.너한테총을쏜게미안할뻔했거든.”

헬릭은이렇게말하고는가까이있는의자에앉아한숨을내쉬고는총상을당한다리를주무르다가케이트에게다가가그녀를일으키고말했다.

“자그럼이제주인없는개들이숲으로돌아갈시간이된것같은데.”

“여기주인없는개는너뿐이야!”

헬릭은케이트의그말에얼굴에미소를지으며말했다.

“계속그렇게틱틱거리지마.난그런여자들한테매력을느끼거든”

“흥”

케이트는코웃음을쳤지만헬릭의팔을뿌리치지는않았다.

“어디로가는중이었지?”

“펀하우스로가는중이었어.”

헬릭은케이트를의자에앉히고는자신은일어서항로를확인하고는다른의자에앉아말했다.

“몇명이나남아있을지모르지만이상태로상대하기는힘들것같군”

“개인탈출장치로탈출하는게좋을거야.아직도이우주선안에백명정도는너를죽이려고달려들테니까?”

“넌어떻게할셈이지?”

헬릭이이렇게묻자케이트가한숨을내쉬며말했다.

“난남아있을거야.”

“나와함께가는게어때.발을빼기에가장좋은타이밍같은데?”

“......”

“어차피결정은네가하는거니까.”

헬릭은이렇게말하고는중앙통제실한쪽에있는개인탈출장치의해치를열었다.그곳으로빠져내려가작은캡슐에올라타면사출되어가까이있는유인행성으로이동하게될터였다.헬릭은케이스를안에던져넣고는해치안으로조심스럽게들어가며케이트에게말했다.

“난여기서멈추지않을거야.너희여왕을잡을생각이거든.그러니다시날만나고싶지않다면잘생각해보라고.”

헬릭은이렇게말하고는해치안으로사라졌다.케이트는그모습을보면서작게중얼거렸다.

“당신말이맞을지도모르지만내겐돌아갈곳이없어.그냥가는것뿐”

캡슐안에올라탄헬릭은펀하우스로가는것을확인하고는눈을감았다.수면가스가캡슐안에스며들어와그를동면으로안내하는동안그는케이트가자신을따라탈출하지않을것같다고생각했다.마지막으로본그녀의어깨에서왠지그런기분을느꼈었다.하지만헬릭의그런생각도그리오래가지는못했다.혼자만의쓸쓸하고싸늘한여행이그를기다리고있었기때문이었다.



액션영화같은글을써보고싶어쓰는데...액션영화라기보다게임같아지고말았습니다.완성뒤에한참묵혀두고고쳐야겠습니다.앞부분에허파에구멍을내서말하게하는부분은제가의학적지식이부족해아는분의도움을받은뒤수정하겠습니다.폐에구멍이나면바로쭈글어든다는말을들어서요.그리고단편고스트와어떤멸종에등장하는헬릭에스몬드는시크릿가든이라는가상공간을공유하는몇몇SF단편에공통적으로등장하는인물입니다.이전에썼던SF단편중시크릿가든이등장하는것들은모두어떤방식으로든연결고리를갖게하려고기획하고쓰고있습니다.물론에피소드하나만으로도완결된형식을띄게하려고노력하지만고스트의경우에는조금힘들지도모르겠습니다.어쩌면"헬릭더고스트"와"잠자는숲속의미녀"같은에피소드들이헬릭에스몬드라는캐릭터를이해하시는데조금도움이될겁니다.고스트가완성되면조셉하인즈나케이플린같은다른캐릭터들이등장하는에피소드들을좀진행시켜서AwesomeThreeHeros라는장편을한번써볼까생각중인데.....어찌될진저도잘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연재시에 붙었던 리플들

배상열
정말대단한작품입니다.읽는재미가끝내줬구요.충분히출판이가능한수준인작품으로보이는데요,기왕이면디펜스코리아와조아라같은곳에서도함께연재하시는것이어떻겠습니까?04-02

초보시인
단편이라서그런지아니면제가재주가없어서인지조아라같은사이트에올려도별반응이없었습니다.물론그런반응에대해꽤무감각하다고생각했지만그래도사람인지라완전히무시할수는없더군요.스스로충분히만족한글이되면다시한번시도해보려고생각중입니다.
(워낙게을러놔서언제가될진모르겠습니다)04-03

배상열
사실조아라의독자층은중,고딩아이들이기때문에,거기서의반응은그리의미를둘필요는없다고생각합니다.그런데디펜스코리아는반드시연재해보시기를권합니다.유료사이트이기는하지만준회원으로글을올릴수있거든요.게다가출판하시게되면[국내제일의민간군사사이트의인기작품]라는메리트와함께거기의독자수준은충분히인정할만하니까요.꼭디펜스코리아에연재하시기를부탁드립ㅣ니다.

추신:디펜스코리아에연재하시게되면[판옥선]이라는사람이소개했다고알려주십시오.^^;04-04

초보시인
제글이SF와판타지에걸쳐있는관계로군사사이트에어울릴런지모르겠습니다.지금은분량의문제도있고전체에피소드중에헬릭이등장하는에피소드는몇편안돼서비축분이좀생기면몇몇에피소드들을골라서한번시도해보겠습니다.04-04

가이아
액션부분에서묘사가조금혼란스러운점들을빼면괜찮은수준같습니다.
헬릭이라는주인공이계속해서나오네요?04-11

초보시인
아마그가여왕을처리하기전까지는계속등장할것같습니다.그이전에또다른야수를사냥하거나어느이름모를정글에서저격수만의밤을즐기게될지도모르지만요...컴퓨터가말을안들어서몇일안들어왔는데제가기생하던추리/SF란에식구가늘어서기분이좋습니다.04-12

배상열
1편에서의의문입니다.정체불명의자들이헬릭을죽이려고마음을먹었다면굳이바퀴에서떼어낼필요가있었을까요?그냥바퀴에묶은채로사살하던가,그렇지않으면고압전기등의방법을사용해서간단히죽이면그만일텐데요.그리고헬릭의혈액을채취하는방식도소설의시대와는전혀맞지않는다는느낌이들구요.작은펌프같은것으로죽을때까지피를빨아내면그것이더간단하지않겠습니까?04-02

초보시인
글의프롤로그에서밝혔던헬릭의욕구불만에대한것이답이될것같습니다.실제로그사람들의움직임이헬릭을죽이려던것이아니라헬릭스스로도인지하지못하는상실에대한망각이가져온불만이그를민감하게반응하게만들었던것이란생각에서그렇게적었습니다.(물론본문에서등장하지않지만헬릭은설정상으로는불사의인물입니다.그래서정상인보다많이피를뽑았는데도살아있는주인공에대해의문을품은적들이그를더조사하기위해이동하려던중에그가탈출한겁니다.물론배상렬작가님의말씀대로쉽게죽이고죽은척하고있는헬릭을옮기려다탈출하는식도생각했습니다만불사의신체를가진주인공이라고하면이야기전개가더황당해질것같아조금바꾼점도있습니다.아직완성전이니그뒤에의도가제대로전달되도록손을보아야할것같습니다.)혈액체취의방식에대해서는후반줄거리의스포일러가될것같으니다음편에서설명하겠습니다.

PS.재미있게읽어주셨다니감사드립니다.04-03

가이아
재미있게읽었습니다.
계속해서글쓰기에정진하시고차근차근작품들을완성해나가기를바랍니다.
보잘것없는제가보기에는분명상당한수준을갖추신분이라서좋은작품들이나올거라는생각이드는군요.04-11

초보시인
재미있게읽어주셨다니감사합니다.라이브러리쪽에헬릭이나다른등장인물들이들어가는다른에피소드들이있습니다.04-12

반응형

'단편습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마 같은 친구  (0) 2005.08.02
야수의 눈으로 돌아오다.(Vampiric Touch)  (0) 2005.04.25
야수의 눈으로 돌아오다 - 上  (1) 2005.03.12
술친구  (1) 2005.02.21
스피더  (3) 2005.02.2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