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클럽

[1/12] EVA RT 초호기 Trick star FRTR Kawasaki ZX-10R 2011 본문

프라모델/완성

[1/12] EVA RT 초호기 Trick star FRTR Kawasaki ZX-10R 2011

달부장 2018. 8. 20. 21:58
반응형

다니던 회사 동료분이 20% 정도 조립했던 것을 넘겨받아서 분해, 재조립, 재도색 했습니다. 덕분에 후지미에서 나온 바이크 모델은 처음 만들어봤는데 타미야 것과는 차이가 있네요. 카울 고정하는 나사가 일단 없고, 이 제품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데칼이 좀 두껍습니다. 곡면이 많은 카울에 두꺼운 데칼을 붙이는데 쉽지가 않더군요.

디테일 부분에서는 "이건 괜찮네" 싶은 부분이 있다가도, 여기는 왜 이렇게 얼렁뚱땅이지 하는 부분이 있어서 평가하기가 쉽지 않네요.

제작은 에어 인테이크 안쪽의 매쉬 에칭 적용과 사이트 카울의 리벳 적용 이 외의 디테일 업 이 외에는 스트레이트 빌딩입니다. 분해 조립하면서 부서진 부분 복구한 것도 꽤 되고, 조립 중에 핸들 그립 부분이 자꾸 떨어져서 황동봉으로 보강해 준 것 까지 합치면 작업량은 꽤 됩니다.

항상 하던대로 슈퍼 클리어 뿌리고 데칼 단차를 정리한 뒤에 우레탄 클리어로 마무리 후 폴리싱 해 주었습니다. 

이래저래 손에 오래 붙들고 있던 녀석인데 어떻게 완성이 됐네요. 그럼 사진 나갑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