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클럽

[1/12] Yamaha YZR-M1 09 Monster TECH 3 - Chain Adjuster 자작 본문

프라모델/제작기

[1/12] Yamaha YZR-M1 09 Monster TECH 3 - Chain Adjuster 자작

달부장 2017. 5. 19. 19:19
반응형

회사 동료로 부터 받은 모형을 제작 중인데 좀 오래돼서 그런지 데칼이 슈퍼클리어를 뿌리면 쭈글 쭈글 해지거나 건조하면서 갈라지는 문제가 있었다. 광택 때문에 좀 촉촉하게 뿌리다 보니 슈퍼클리어가 두껍게 칠해져서 더 그런 증상이 나타난 것 같은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얇게 여러번 뿌리는 방법 밖에는 없다. 최근에 구입한 제품의 데칼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것을 보면 데칼이 오래되면 잘 나타나는 증상인 것 같기도 하고....... 어쨌든 벌어진 일이라 수습도 힘들어서 그대로 진행하고 있는데, 이왕 실패한 것 실험이나 해보자 생각해서 Chain Adjuster 를 자작해보기로 했다.

황동판 사놓은게 있어서 이걸 잘 오려내고 구멍 뚫어서 적용하는 방법인데 대략 아래와 같은 형태로 만들었다.

대충 비슷하게 만든거라 좌우 모양이 같지는 않지만 대략 비슷한 형태로 제작

중간 과정이 다 삭제 됐지만 적용했을 때의 모습은 아래와 같다. 원래 몰드가 있는 부분을 잘라내고 갈아낸 뒤에 자작한 부품을 도색하여 끼워 넣고 0.3mm 스텐튜브와 육각 몰드를 적용하여 마무리

시간은 생각보다 걸렸지만 원하는 만큼의 효과가 나온 것 같아 만족 중이다. 다음에 시도할 때는 알루미늄 캔으로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0.1 미리 프라판을 이용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반응형
Comments